[IT전문 미디어블로그=딜라이트닷넷]게임업계가 ‘봄꽃’ ‘피크닉’ 등 콘셉트를 앞세워 다양한 봄맞이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봄 콘셉트로 제작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거나, 봄날에 어울리는 꾸미기 아이템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형태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30일 게입업계에 따르면 컴투스는 소환형 역할수행게임(RPG) ‘서머너즈워:크로니클’에서 ‘봄맞이 피크닉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소환수와 함께 떠나는 피크닉’이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며, 다음달 7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이벤트 재료 ‘봄꽃’이나 ‘바구니’ 등 재료를 얻을 수
게임업계에서 자주 볼 수 있는 게임 이벤트 중 하나는 바로 ‘지식재산권(IP)’ 컬래버레이션입니다. 게임사가 외식업 브랜드와 손을 잡고 음식을 주문한 소비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거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게임 속에 등장시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용자 관심을 모으고 있죠.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게임사는 이용자 유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컨대, 게임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치킨을 주문하고 받은 게임 이벤트 쿠폰을 계기로, 신규 이용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인기 애니메이션과 협업을 진행할 경우, 애니메이션 팬들을 이용자로 맞이할 수
미국 소비자들이 경제 위축 분위기 속에서도 연말 휴가철에는 지출을 유지하거나 확대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컨설팅 기업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홀리데이 리테일 서베이 2022’ 보고서 국문본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보고서는 딜로이트 글로벌이 올해 9월 미국 소비자 4986명, 소매업계 임원 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말 지출 계획 설문조사 결과가 담겼다.보고서에 따르면, 내년 경제가 더 악화될 것으로 예상하는 미국 소비자 비중이 41%에 달하지만, 응답자 74%는 연말 쇼핑철에 작년보다 더 많이, 혹은 동일한 수준으로 지출할 것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