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판교 게임밸리가 뜬다] 넥슨 자회사, 판교서 뭉쳤다

[판교 게임밸리가 뜬다] 넥슨 자회사, 판교서 뭉쳤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10.11 10:24

국내 게임업계가 판교에서 새 시대를 연다. 강남 테헤란로와 가산·구로디지털단지에 위치한 게임업체들이 판교 테크노밸리로 대거 이동했다. NHN엔터테인먼트와 엔씨소프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웹젠, 게임하이 등 상당수 업체들이 판교에 둥지를 틀었고 입주를 앞둔…

게임 속 게임…‘미니게임 모둠’ 인기

게임 속 게임…‘미니게임 모둠’ 인기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9.11 09:13

모바일게임 플랫폼 카톡(카카오톡) 게임하기에서 ‘미니게임 모둠’이 인기를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이들 게임은 하나의 앱을 내려 받아 설치하면 곧바로 수십종의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업체들의 이 같은 선택은 모바일게임 홍수시대에 유효한 전략으로 통했습…

‘토스트’ 브랜드 앞세운 NHN엔터, 극복할 과제는

‘토스트’ 브랜드 앞세운 NHN엔터, 극복할 과제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30 16:46

NHN엔터테인먼트(www.nhnent.com 대표 이은상, NHN엔터)가 29일 판교 신사옥에서 열린 미디어데이를 통해 새 브랜드 ‘토스트’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것을 천명했습니다. 역할수행게임(RPG)과 소셜게임 등 PC온라인, 모바일게임은 ‘토스트’…

진격의 문체부…변화 앞둔 게임업계 ‘긴장’

진격의 문체부…변화 앞둔 게임업계 ‘긴장’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9.04 16:46

국내 게임업계가 적지 않은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변화의 규모가 얼마나 될지 예측은 쉽지 않지만 업계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하리라는 것은 짐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임산업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문체부)가 웹보드게임 규제에 이어 모바일게임의 진흥, 민…

롤드컵 열풍, ‘리그오브레전드’ 기세 어디까지

롤드컵 열풍, ‘리그오브레전드’ 기세 어디까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27 12:37

적진점령(AOS)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월드챔피언십 대회인 이른바 ‘롤드컵’ 시즌3의 올해 입장권 판매 열기가 대단합니다. 우리나라 시각으로 지난 일요일 새벽 4시부터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는데 단 2시간만에 결승전 티켓이 매진됐습니다. 최고 100달러의 입장…

모바일게임 시장, 보수적 대응 분위기 커져…다작 경쟁↓

모바일게임 시장, 보수적 대응 분위기 커져…다작 경쟁↓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7.14 10:15

올 상반기에도 카카오톡 게임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제2, 제3의 애니팡이 연이어 나왔고 국내 시장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시기가 점점 짧아졌는데요. 이런 가운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CJ E&M 넷마블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NHN한게임이 새로운 3강…

게임업계, 자체 모바일 플랫폼 육성에 ‘잰걸음’

게임업계, 자체 모바일 플랫폼 육성에 ‘잰걸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04 10:19

게임업계가 자체 모바일 플랫폼 육성에 힘을 더하고 있습니다. 국내의 경우 카카오톡이 이 시장을 평정한 상태이지만 업체들이 자체 플랫폼 육성에 끈을 놓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업체들의 자체 브랜드 강화 목적도 있고 회원 관리의 용이성이 주된 이유입니다.넥슨이 지난 1일 …

카톡 게임 1세대 개발사, 후속작서 희비 갈려

카톡 게임 1세대 개발사, 후속작서 희비 갈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11 10:21

최근 카톡(카카오톡) 1세대 개발사들이 후속작을 시장에 내놓고 있습니다. 카톡 게임 플랫폼 초반에 국민게임 신드롬을 일으킨 개발사의 경우 후속작에 이목이 집중되기도 합니다. 지난 6일 출시된 ‘애니팡 노점왕’이 대표적인 경우입니다.애니팡 노점왕은 11일 국내 구글플레이…

민간주도 2년차, ‘지스타2013’이 안은 과제

민간주도 2년차, ‘지스타2013’이 안은 과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18 10:23

국제게임박람회 ‘지스타2013’이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에서 개최를 앞뒀습니다. 올해 지스타는 정부로부터 민간이 주최 권한을 넘겨받은 지 두해를 맞이하는 행사입니다. 최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명칭을 바꾼 한국인터넷디지털…

모바일게임 해외 진출, 올 하반기 분수령

모바일게임 해외 진출, 올 하반기 분수령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22 10:24

모바일게임의 해외 진출 사례가 올 하반기 분수령을 이룰 전망입니다. CJ E&M 넷마블과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게임사들이 해외 진출 본격화를 천명했는데요. 대형사를 중심으로 중소 개발사도 정부 지원 사업을 등에 업고 해외 진출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업계, ‘방학=성수기’ 공식 사라진다

게임업계, ‘방학=성수기’ 공식 사라진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8.23 10:27

최근 게임업계를 보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경계가 점차 사라지는 모습입니다. 이는 온라인게임의 매출 비중이 점차 줄고 모바일게임의 매출이 늘어나면서 전통적 성수기와 비수기 효과가 희석된 탓인데요. 여기에 온라인게임 대표 주자들의 부진이 더해진 결과이기도 합니다.온라인게임 …

모바일서도 엔진 전쟁 벌어지나·…언리얼 vs 유니티

모바일서도 엔진 전쟁 벌어지나·…언리얼 vs 유니티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7.04 16:59

최근 모바일게임이 쏟아지면서 엔진(개발솔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업계에서 유명한 업체로는 언리얼엔진을 개발·서비스하는 에픽게임스와 유니티3D엔진을 앞세운 유니티테크놀로지스가 꼽힙니다.온라인게임 시장에선 언리얼엔진이 강세였는데요. 이에 ‘…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위탁사 윤곽…드러난 한계점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위탁사 윤곽…드러난 한계점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6.25 09:16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게임센터)가 주관하는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사업의 위탁사가 윤곽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지난 24일 게임센터가 위탁사 2곳과 사업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A, B분야 위탁사로 각각 인크로스, 픽토소프트가 선정됐습니다. 다만 C…

스타트업 지원 열기…게임산업 투자 패러다임 변화하나

스타트업 지원 열기…게임산업 투자 패러다임 변화하나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6.03 15:17

최근 게임업계에 스타트업의 발굴과 지원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넥슨, 게임빌에 이어 네오위즈게임즈(www.neowizgames.com 대표 이기원)도 마침내 스타트업 지원 행렬에 본격 동참했는데요. 3일 회사 측은 성남 판교 신사옥 2층에 네오플라이센터를 오픈하고 8개…

사행성 게임물의 진화, 경품 대신 랭킹으로 환전

사행성 게임물의 진화, 경품 대신 랭킹으로 환전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3.06.09 15:18

최근 사행성 아케이드게임물이 경품 대신 랭킹(순위) 점수로 환전을 시도하는 불법 영업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 11일 전체이용가 아케이드게임물도 경품이 지급되는 경우엔 운영정보표시장치(OIDD)를 의무적으로 부착하도록 게임법(게임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