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게임대상도 트렌드 따를까…PC온라인 vs 모바일 ‘각축’

게임대상도 트렌드 따를까…PC온라인 vs 모바일 ‘각축’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1.12 13:28

최근 게임업계의 시선이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대상 수상작에 쏠렸습니다. PC온라인게임이 독점해온 대상을 올해 모바일게임이 꿰찰 수 있을지 여부가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상태인데요. 시장 트렌드가 모바일게임으로 기울다보니 나타난 현상입니다. 게임대상은 오는 19…

구글의 야심, ‘일상 속 구글’을 꿈꾸다

구글의 야심, ‘일상 속 구글’을 꿈꾸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1.05 10:35

지난 4일 대만 타이베이 뉴호라이즌 행사장에서 열린 ‘모바일 퍼스트 월드’ 기자간담회는 구글의 야심이 잘 드러난 자리였습니다.구글은 이날 오전 기조연설이 끝난 뒤 오후 시간의 상당 부분을 할애해 구글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구글 문서와 번역 앱…

모바일게임 급성장, 세계적 트렌드

모바일게임 급성장, 세계적 트렌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34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1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통해 지난해 국내 게임 시장 규모를 10조7183억원으로 추정했습니다. 올해 시장 추정치는 11조3344억원입니다. 아직 국내 게임 시장은 온라인게임에 치우쳐 있지만 점차 모바일게임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2013…

역전극 속출…모바일게임 시장 가능성 ‘여전’

역전극 속출…모바일게임 시장 가능성 ‘여전’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35

모바일게임 ‘클래시오브클랜’, ‘붐비치’로 유명한 핀란드의 게임사 슈퍼셀(Supercell)은 2013년에 8억9200만달러(약 9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당시 이 회사 직원 수가 150명에 불과했으니 한명당 62억원 가량을 벌여 들인 셈입니다. 한마디로 놀…

2014년 4분기 겨냥 ,주요 업체들 신작은?

2014년 4분기 겨냥 ,주요 업체들 신작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39

주요 게임업체들이 올해 야심작들을 4분기에 출시합니다. 넷마블, 넥슨, NHN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업체들과 ‘블레이드’로 주목받은 네시삼십삼분 그리고 재도약을 노리는 네오위즈게임즈 등이 치열하게 시장 다툼을 벌일 전망입니다.올해 4분기는 작년 이맘때와는 다른 분위기입니…

넷마블, 선두 지킨다…모바일 RPG 공세 강화

넷마블, 선두 지킨다…모바일 RPG 공세 강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40

국내 모바일게임 선두업체인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넷마블)는 4분기에 신작 공세를 더욱 강화합니다. 특히 미드코어 장르인 역할수행게임(RPG)에 4분기 전략의 방점을 찍고 있는데요. 최근 출시한 ‘큐브 스트라이커’에 이어 ‘리버스월드’, ‘골든에이지’, ‘레이븐’,…

넥슨, 서든·메이플·마비노기 모바일게임 출시

넥슨, 서든·메이플·마비노기 모바일게임 출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41

게임업계 큰형인 넥슨(대표 박지원)이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올 초 출시한 모바일게임 ‘영웅의 군단’(엔도어즈 개발)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에 출시한 무협 3D 역할수행게임(RPG) ‘삼검호’ 등이 연이은 성과를 나타낸…

NHN엔터, ‘글로벌 원빌드’로 간다…10여종 출시

NHN엔터, ‘글로벌 원빌드’로 간다…10여종 출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42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지난 3분기부터 모바일게임의 ‘글로벌 원빌드’에 기반을 둔 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및 다른 플랫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가는 전략을 추진해왔습니다. 글로벌 원빌드는 하나의 게임 빌드로 전 세계를 동시에 공략하겠다는 계획인데요. 이번 4분기…

네오위즈게임즈, 모바일서 재도약 노린다

네오위즈게임즈, 모바일서 재도약 노린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44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가 4분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재도약 의지를 다졌습니다. 이 회사는 최대 캐시카우였던 크로스파이어 재계약 이슈와 웹보드게임 규제로 한동안 조용한 행보를 이어온 바 있습니다. 지난 2012년 카카오 게임 플랫폼이 나오기 전엔 모바일 리듬게임 ‘…

네시삼십삼분, 블레이드 흥행 바통 잇는다

네시삼십삼분, 블레이드 흥행 바통 잇는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10.13 10:45

모바일 액션게임(RPG) ‘블레이드’로 대박을 터뜨린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4:33)이 올 4분기 시장 공략을 강화합니다. 차기 흥행작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블레이드에 이어 또 하나의 액션게임을 내놓습니다.회사 측은 블레이드의 흥행 바통을 이을 게임으…

유튜브, 창작자 생태계 조성 본격화…후폭풍은?

유튜브, 창작자 생태계 조성 본격화…후폭풍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09.25 15:08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www.youtube.com)가 창작자(크리에이터) 생태계 조성을 본격화합니다. 창작자와 팬들을 잇는 축제의 장인 유튜브 펜페스트를 26일 서울에서도 개최할 예정인데요. 창작자들의 성공을 돕고 팬덤을 공고히 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국내외 …

넥슨-엔씨, 나란히 신작 행보…‘메이플2-MXM’ 눈길

넥슨-엔씨, 나란히 신작 행보…‘메이플2-MXM’ 눈길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09.19 16:59

넥슨과 엔씨소프트가 오랜만에 온라인게임 신작 행보에 나섰습니다. 업계를 대표하는 두 업체가 나란히 기지개를 켠 셈인데요. 이번에 ‘메이플스토리2’와 ‘MXM’(마스터 엑스 마스터)을 공개했습니다. 메이플스토리2는 현재 알파테스트가 진행 중이고 MXM은 내달 2일 테스트…

‘문화적인 게임’은 세금 감면…영국, 게임 진흥책에 눈길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09.16 17:04

지난 8월 20일부터 시행된 영국의 세금 감면 정책 중 게임 개발사에 혜택을 주는 특별한 정책이 있어 눈길을 끕니다. 간단히 말하면 ‘문화적으로 영국다운’ 게임을 만든 개발사들이 제작비에 대해 25%의 세금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인데요. 물론 테스트에 …

같은 듯 다른 ‘게임 플랫폼’, 각사 전략은

같은 듯 다른 ‘게임 플랫폼’, 각사 전략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09.12 15:50

주요 게임사들의 자체 플랫폼 전략이 올 하반기 구체화될 전망입니다. 주요 플랫폼으로 게임빌-컴투스가 구축한 ‘하이브’와 넥슨이 운영 중인 ‘넥슨플레이’, NHN엔터테인먼트가 앞세운 ‘토스트’가 꼽히는데요. 현재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들 회사…

“학생은 공짜”…미래 개발자 겨냥한 ‘게임엔진’

“학생은 공짜”…미래 개발자 겨냥한 ‘게임엔진’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4.09.05 16:37

언리얼엔진으로 유명한 에픽게임스의 한국법인이 학생 대상으로 엔진(개발솔루션)을 공짜로 풀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을 5일 공식화(www.unrealengine.com/education)했네요. 이에 따라 정규 교육과정인 중·고등학교와 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