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스마트폰 게임, 부분유료화로 날개 달다

스마트폰 게임, 부분유료화로 날개 달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16 19:33

스마트폰 게임에도 부분유료화(Free To Play) 수익모델이 자리를 잡았습니다.애플 앱스토어와 같은 오픈마켓은 상품 가격을 업체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부분유료화 수익모델의 다변화를 불러왔습니다. 이에 업체들도 마켓과 게임의 성격에 따라 보다 전략적으…

아케이드 게임시장, 봄날은 언제...

아케이드 게임시장, 봄날은 언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16 19:37

‘스트리트파이터2’ 기억하시죠? 동네 오락실이 성행할 당시 유명했던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공전의 히트를 치자 그 이후로 대전액션 게임이 쏟아지게 됩니다. 아케이드 게임시장은 15~20여년전이 황금기였다고 생각되네요.지금은 어떨까요. 피부로 느끼실 겁니다. 영…

“게임이 잔혹해지는 이유”… 성인층 겨냥한 게임 속속 등장

“게임이 잔혹해지는 이유”… 성인층 겨냥한 게임 속속 등장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16 19:29

최근 성인층을 겨냥한 잔혹한 온라인게임이 속속 시장에 나올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이들 게임은 ‘좀비온라인’과 ‘다크블러드’, ‘기가슬레이브’로 전투 시에 붉은 피가 튀고 신체훼손이 가능한 등 폭력 수위를 대폭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한 마디로 성인들만 하라고 시장에 내…

‘서든어택’만 반전?…올해 게임업계 반전은 없나

‘서든어택’만 반전?…올해 게임업계 반전은 없나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16 19:30

총싸움(FPS)게임 ‘서든어택’이 지난해부터 시작한 대반전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5회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였습니다. 지난 28일 CJ E&M은 보도자료에서 “‘서든어택’은 이번 ‘대반전 업데이트’로 잠시 내준 온라인게임 순위 2위 자리를 다시 탈환하며 인기…

참신한 게임 없을까?…다양성 잃어가는 게임업계

참신한 게임 없을까?…다양성 잃어가는 게임업계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02 18:16

참신한 게임 어디 없나요. 온라인 게임업계에 질문을 던졌습니다. 그러나 답이 자신 있게 나오질 않네요. 최근 론칭한 엔트리브소프트의 말(馬) 경주게임 ‘앨리샤’가 손에 꼽힌 것이 전부입니다.갑자기 이러한 질문이 나온 이유는 론칭 당시 참신함으로 눈길을 끈 게임이 서비스…

테라의 고민…“정치 고것 참 어렵네”

테라의 고민…“정치 고것 참 어렵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02 18:21

최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테라’가 이용자들에게 많은 욕을 먹고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유권자들에게 갖은 욕을 먹고 있네요. 지금 ‘테라’에는 영주를 선출하기 위한 투표가 한창입니다. 첫 영주를 뽑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영…

게임위의 고민…스마트폰에 사행성게임 유행될까

게임위의 고민…스마트폰에 사행성게임 유행될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02 18:10

스마트폰이 유행하면서 게임물등급위원회(위원장 이수근, 이하 게임위)의 고민이 생겼습니다. PC온라인을 벗어나 새로운 플랫폼에서 사행성게임이 유행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실제 지난해 11월 3일 월 250달러 결제가 가능한 ‘맞고클럽’이 게임위에게 적발돼 등급분류가 취…

혼돈의 게임업계, 봄날은 언제 오나

혼돈의 게임업계, 봄날은 언제 오나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5.02 18:13

지금 게임업계는 혼돈에 빠졌습니다. 지난 16일 국회 토론회에서 게임하는 초등학생을 짐승에 빗대거나 기업에 부담금을 원천 징수하겠다는 폭탄성 발언이 이어졌기 때문입니다.실제로 지난 18일 이정선 국회의원(한나라당, 여성가족정책위원장)은 인터넷게임 제공자에게 연간 매출액…

‘서든어택’ 상승세…‘테라’와 FPS신작, 둘중 누가 잡을까?

‘서든어택’ 상승세…‘테라’와 FPS신작, 둘중 누가 잡을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25 20:44

최근 ‘서든어택’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업데이트 때문인데요. 맵 하나에 무기 몇 종만 추가돼도 트래픽이 무섭게 오릅니다. 13일 PC방 분석사이트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서든어택‘은 게임사용량 기준으로 1위 ‘아이온’의 턱밑까지 치고 올랐습니다. 그런데 최근 ‘서든어…

국내 총싸움게임, 해외서 더 인기…왜?

국내 총싸움게임, 해외서 더 인기…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25 20:46

국내 총싸움(FPS)게임 ‘스페셜포스’가 대만에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는 개발사 드래곤플라이의 보도자료를 접했습니다. 이 게임은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대단한 효자입니다. 숱한 신작의 공세에도 불구하고 PC방 10위권을 수년째 유지하고 있으니…

소셜게임의 확장, 인맥 넘어 생활 전반으로

소셜게임의 확장, 인맥 넘어 생활 전반으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18 18:20

국내 소셜게임사 노리타운스튜디오가 색다른 요소를 게임에 접목했습니다. 쇼핑몰을 경영하는 게임인데 실제 쇼핑몰인 GS샵의 상품을 게임 안에 넣은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은 ‘해피’ 브랜드를 이어 ‘해피몰’로 이름을 지었네요. ‘해피몰’은 자신만의 쇼핑몰을 만들고 …

혁신 이어가는 콘솔, 3D게임 직접 해보니

혁신 이어가는 콘솔, 3D게임 직접 해보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18 18:22

지난해 동작인식게임이 크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선두에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키넥트’가 있었죠. 내 몸이 컨트롤러가 되는 ‘키넥트’의 조작 방식은 그 자체가 혁신이었습니다. 상상했던 일이 현실로 바뀌자 이용자들은 열광했습니다. 출시 60일만에 800만대 판매고를…

게임빌

게임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18 18:24

국내 모바일게임사인 게임빌과 컴투스가 해외 유명 게임웹진 포켓게이머가 선정한 2011년 TOP 50 개발사에 올랐습니다.전 세계 유명 모바일게임사를 대상으로 순위를 매긴 것이기 때문에, 설사 50위에 턱걸이하더라도 그 의미는 크다고 판단됩니다. 영국의 포켓게이머(www…

도약하는 게임업계, 내적 성장 기해야

도약하는 게임업계, 내적 성장 기해야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04 13:19

격세지감(隔世之感).지난 8일 엔씨소프트가 9구단 우선협상 대상자 확정이라는 이슈를 접한 동종 업계인들이 느낀 심정을 보여주는 가장 적합한 말이 아닐까 합니다.게임업계에 10년을 몸담은 한 관계자는 올해 게임업계가 한 단계 도약하는 시기가 될 것이라고 하더군요.올 초에…

격변의 게임시장…차세대 게임은 클라우드로?

격변의 게임시장…차세대 게임은 클라우드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04.04 13:20

소니의 비디오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2(PS2)’가 전 세계 1억5000만대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PS2’가 2000년 3월에 출시됐으니 10년 만에 이 같은 성과를 올린 것이죠.‘PS2’에는 DVD플레이어, ‘PS3’은 블루레이(Blu-ray)플레이어 기능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