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악마의 게임 줄줄이 나왔건만…배급사 재미 못 본 이유는

악마의 게임 줄줄이 나왔건만…배급사 재미 못 본 이유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3.01 18:09

2010년부터 PC패키지 시장을 들썩이게 만든 게임이 속속 나왔습니다. 간디 패러디로 유명세를 탄 ‘문명5’가 시작이었죠. ‘문명5’의 인기가 이어지자 결국 한글판으로 재발매되고 콘텐츠 안에 세종대왕과 거북선이 등장하는 등의 기분 좋은 이슈도 생겼습니다.지난해 ‘마이트…

성인층 겨냥 온라인게임 증가… 셧다운제 영향?

성인층 겨냥 온라인게임 증가… 셧다운제 영향?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3.01 18:13

성인층을 겨냥한 온라인게임이 점차 불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최대 화제작인 ‘다이블로3’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은데다 ‘블레이드&소울’도 그 뒤를 따를 것으로 보여 이러한 트렌드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도 15세 이용가 등급을 받아든 ‘…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격변기…언제까지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 격변기…언제까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3.01 18:15

게임빌이 영국 유력 게임매체 포켓게이머가 선정한 글로벌 톱(Top) 50 모바일게임사 중 11위에 올랐습니다. 전년대비 한 계단 상승한 순위인데요. 경쟁사인 컴투스는 16위입니다. 전년대비 4계단 내려간 순위이나 격변기인 글로벌 시장에서 선방했다고 판단됩니다.포켓게이머…

애플 게임카테고리 개방후 나타난 변화…국산이 외산 게임 압도한 이유는?

애플 게임카테고리 개방후 나타난 변화…국산이 외산 게임 압도한 이유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1.06 01:38

 애플 앱스토어 국내 게임카테고리가 국내 시장에 개방된 석 달이 돼갑니다. 지난 11월 2일 게임카테고리 오픈 직후에는 외산 게임이 순위를 점령했는데요. 최근에는 국산 게임이 외산을 제치고 대세로 자리 잡은 모습입니다. 물론 국내 게임카테고리에 한해서입니다.3…

규제만능에 빠진 우리 정부…북미-유럽의 게임 심의에서 배워야할 교훈

규제만능에 빠진 우리 정부…북미-유럽의 게임 심의에서 배워야할 교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2.03 01:41

북미와 유럽의 게임물 등급심의를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2일 ‘2012 게임시장 미래전략포럼’이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 비즈니스타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열렸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입니다.이 행사를 통…

변화 꾀하는 비디오게임…멀티플랫폼 개발 가속화

변화 꾀하는 비디오게임…멀티플랫폼 개발 가속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2.06 01:44

비디오게임(콘솔게임)이 시대 흐름에 맞춰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 시장 축소가 이어지는 콘솔게임업계가 상대적으로 뜨고 있는 PC온라인과 모바일 플랫폼에 눈을 돌린 결과인데요. 콘솔게임이 PC온라인과 모바일게임으로도 개발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이는 콘솔업…

게임이 ‘사회악’인가…업계 ‘한숨’

게임이 ‘사회악’인가…업계 ‘한숨’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1.06 01:11

2011년, 게임업계는 유난히 다사다난한 한해를 보냈습니다.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그중에 꼽아 볼 부분이 ‘우리 사회가 게임을 보는 시선’이 아닌가 합니다. 올 연말 게임업계 분위기는 상당히 침체돼 있습니다. 온라인게임이 여론의 도마에 올랐기 때문인데요. 대구 …

소셜게임, 모바일이 대세라고?…PC웹도 있다

소셜게임, 모바일이 대세라고?…PC웹도 있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1.06 01:12

모바일 소셜게임이 대세라고들 합니다. 새해 첫 주부터 JCE가 모바일 소셜게임 ‘룰더스카이’의 일간활동이용자(DAU)가 40만명을 넘겼다고 낭보를 전해왔습니다. 확실히 업계 분위기는 모바일에 쏠려 있습니다.이는 스마트폰이 급속하게 확산되고 글로벌 오픈마켓의 게임 카테고…

융합의 시대, ‘게임+음악’에 발동 건 게임포털

융합의 시대, ‘게임+음악’에 발동 건 게임포털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2.01.06 01:13

2012년 게임포털에 서비스 융합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업체들이 게임에 음악을 접목하는 시도를 하고 있거나 이제 막 사업에 발동을 걸고 있기 때문인데요. 지난해 게임포털의 두 서비스 간 시너지 모색과 관련해 기사를 작성한 바 있습니다. ‘게임+음악’ 융합 수준은 엔…

[스마트폰&게임] 태블릿PC 게임도 복병

[스마트폰&게임] 태블릿PC 게임도 복병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10.14 16:55

태블릿PC도 게임 시장에서 복병으로 떠올랐습니다.아이패드와 갤럭시탭 등이 대표적인 태블릿PC죠. 이 기기에서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이 그대로 작동합니다. 이 때문에 업체가 별도의 앱을 출시해 시장을 공략하는 사례는 많지 않죠. 보통 스마트폰 게임에 약간의 최적화 …

[스마트폰&게임] 스마트폰 따라 게임도 무한확장

[스마트폰&게임] 스마트폰 따라 게임도 무한확장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10.14 16:57

스마트폰 따라 모바일 게임도 무한확장을 시도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커뮤니티의 확장입니다.일반폰(피처폰) 게임이 이동통신사의 위피(WIPI) 기반이었다면, 스마트폰 게임은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오픈마켓 위에서 생태계를 이루고 있습니다.  애플…

[스마트폰&게임] 스마트폰 시대의 지존 경쟁, 승자는 누구?

[스마트폰&게임] 스마트폰 시대의 지존 경쟁, 승자는 누구?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10.14 16:59

2012년 상반기는 스마트폰 게임의 지존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통의 모바일 게임업체 간 경쟁에 새롭게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까지 더해져 스마트폰 게임 시장은 그야말로 혼전의 양상을 띌 것으로 예상됩니다.위메이드크리에이티브와 NHN 한게임 등의 후발주자들도 시…

이슈 넘치는 하반기, 게임업계 변화 신호탄?

이슈 넘치는 하반기, 게임업계 변화 신호탄?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10.02 03:20

게임업계 성수기인 여름방학이 끝났습니다. 올 여름방학은 ‘스페셜포스2’ 외엔 이렇다 할 신작 이슈가 없었네요. 기존 게임의 강세가 뚜렷하게 이어진 기간이라고 할까요. 시장 전반에 변화의 움직임이 보이질 않았습니다.그러나 게임업계가 본격 하반기에 접어든 지금은 분위기가 …

소셜게임 해외시장은 ‘격변기’…국내는?

소셜게임 해외시장은 ‘격변기’…국내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10.02 03:22

최근 소셜게임 해외시장은 격변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앞서 기사로 언급한 일렉트로닉아츠(EA)의 ‘심즈 소셜’이 페이스북에서 그야말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인데요. ‘심즈 소셜’에 이용자 접속이 폭주하다보니 서버 이슈가 꼬리를 물고 있다고 하네요. 서버만 뒷받침되면…

‘야구9단’ 대박은 났지만... 고개드는 고비용 논란

‘야구9단’ 대박은 났지만... 고개드는 고비용 논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1.10.02 03:24

최근 네이버가 서비스 중인 매니지먼트(Management, 구단경영) 게임 ‘야구9단’이 시끌벅적합니다. 이용자들의 입이 비쭉 튀어나왔는데요. 이유는‘FA등록권’이라는 유료 아이템 때문입니다. 네이버가 FA등록권에 900원의 가격을 매겨놓았는데 비싸다는 평가가 제법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