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대박난 ‘네이버 커넥트 2020’, 기대도 커졌다

대박난 ‘네이버 커넥트 2020’, 기대도 커졌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0.10 17:10

네이버가 지난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네이버 커넥트 2020’ 행사를…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엔씨 개발 자신감 이유?…직원 성장문화 주목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가족친화인증’ 넷마블, 직원과 동반성장합니다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넥슨 포럼’서 힐링…해외문화체험도 갑니다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넥슨 포럼’서 힐링…해외문화체험도 갑니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스무해 업계가 두해 만에 달라졌어요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스무해 업계가 두해 만에 달라졌어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엄친아같은 게임? 송재경표 ‘달빛조각사’가 해법 제시할까

엄친아같은 게임? 송재경표 ‘달빛조각사’가 해법 제시할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6 07:09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대형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를 10월10일 출시합…

‘블록체인, 게임에 좋긴 좋은데’ 공회전 언제 끝날까

‘블록체인, 게임에 좋긴 좋은데’ 공회전 언제 끝날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18 09:09

‘게임 아이템이 내 것이 된다’ 게이머 입장에선 참 구미가 당기는 말인데요. 기존…

‘네이버 글레이스’發 디지털혁명이 기대되는 이유

‘네이버 글레이스’發 디지털혁명이 기대되는 이유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8.28 09:08

네이버가 27일 ‘글레이스(Glace)’를 대외에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글레이스는 글로벌 플레이스(Global Place)의 줄임말로 ‘지역정보로 세계 시장에 도전한다’는…

‘게임계 형님들이 돌아온다’ 어떤 재미 담겼나?

‘게임계 형님들이 돌아온다’ 어떤 재미 담겼나?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8.22 10:08

게임계 형님들이라 부를만한 ‘올드 콘텐츠’들이 부활을 앞뒀습니다. ‘리니지2’와 ‘바람의나라’가 주…

‘포스트 던파가 필요한’ 넥슨의 고민, 게임업계가 겹쳐 보이는 이유

‘포스트 던파가 필요한’ 넥슨의 고민, 게임업계가 겹쳐 보이는 이유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8.07 15:08

넥슨의 ‘허민 대표 영입’에 게임업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업체 위메프 창업자…

‘뇌 발달에 좋다는 게임’ 의대 교수가 인정한 이유보니

‘뇌 발달에 좋다는 게임’ 의대 교수가 인정한 이유보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7.25 15:07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 장애(gaming disorder)’ 질병코드 등재로 게임에 쏠린 사회적인…

끄떡없는 ‘넥슨’ 男선호 ‘펄어비스’ 女선호 ‘카겜’·…취준생들 인식보니

끄떡없는 ‘넥슨’ 男선호 ‘펄어비스’ 女선호 ‘카겜’·…취준생들 인식보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7.11 16:07

취업포털로 유명한 잡코리아와 게임잡이 재미있는 조사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구직자들이 가장 선호하는&n…

한류게임 새 기준 세울까? 넷마블 ‘BTS월드’ 기대만발

한류게임 새 기준 세울까? 넷마블 ‘BTS월드’ 기대만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6.05 16:06

얼마 전 방탄소년단(BTS)이 ‘팝의 본고장’인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성공적으로 …

‘크로스리얼리티(XR)’는 무엇? 퓨처그룹-언리얼 결과물 짚어보니

‘크로스리얼리티(XR)’는 무엇? 퓨처그룹-언리얼 결과물 짚어보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5.21 13:05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은 이미 익숙해진 용어입니다. VR과 AR를 활용해 현실과 가상을&…

‘中 오락산업의 눈부신 성장’ 한국이 돌아봐야 하는 이유

‘中 오락산업의 눈부신 성장’ 한국이 돌아봐야 하는 이유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5.13 15:05

- [中 어뮤즈먼트 르포⑤] 공명 중국문화오락산업협회 비서장 인터뷰중국의 어뮤즈먼트 산업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