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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카카오의 ‘새 광고 플랫폼’, 어떤 전략 담았나

카카오의 ‘새 광고 플랫폼’, 어떤 전략 담았나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10.18 17:10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새로운 광고 플랫폼’이 베일을 벗었습니다. 오는 11월20일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출시 이후엔 카카오톡이 보다 고도화된 마케팅 플랫폼…

육아·출산 지원 앞장서는 신생기업들, 어디어디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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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10.08 11:10

한국의 출산율은 전세계 224개 국가 가운데 221위입니다. 합계출산율 1.17명으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평균 1.68명을 크게 밑도는데요. 출산율 저하가 국가적 재…

[창간기획⑤] 컴투스 ‘서머너즈워’로 세계가 단결…m스포츠 주목

[창간기획⑤] 컴투스 ‘서머너즈워’로 세계가 단결…m스포츠 주목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9.18 00:09

게임업계가 e스포츠에 재차 주목하고 있습니다. PC 패키지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시작된 e스포츠가 온라인게임으로 다시 모바일게임으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중인데요. 게임 산업과 게이머들…

[창간기획④] 엔씨소프트, 게임과 공연을 하나로…‘문화 행사’ 격상

[창간기획④] 엔씨소프트, 게임과 공연을 하나로…‘문화 행사’ 격상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9.18 00:09

게임업계가 e스포츠에 재차 주목하고 있습니다. PC 패키지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시작된 e스포츠가 온라인게임으로 다시 모바일게임으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중인데요. 게임 산업과 게이머들…

[창간기획③] 국내 e스포츠, ‘넥슨 아레나’ 전후로 나뉜다

[창간기획③] 국내 e스포츠, ‘넥슨 아레나’ 전후로 나뉜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9.18 00:09

게임업계가 e스포츠에 재차 주목하고 있습니다. PC 패키지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시작된 e스포츠가 온라인게임으로 다시 모바일게임으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중인데요. 게임 산업과 게이머들…

[창간기획②] e스포츠의 폭발력 ‘팬덤문화’는 무엇?

[창간기획②] e스포츠의 폭발력 ‘팬덤문화’는 무엇?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9.18 00:09

게임업계가 e스포츠에 재차 주목하고 있습니다. PC 패키지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시작된 e스포츠가 온라인게임으로 다시 모바일게임으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중인데요. 게임 산업과 게이머들…

[창간기획①] ‘거침없는 성장’ e스포츠, 세계적 인기

[창간기획①] ‘거침없는 성장’ e스포츠, 세계적 인기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9.17 23:09

게임업계가 e스포츠에 재차 주목하고 있습니다. PC 패키지게임 스타크래프트에서 시작된 e스포츠가 온라인게임으로 다시 모바일게임으로 영향력을 넓혀가는 중인데요. 게임 산업과 게이머들…

韓 게임 세계서 통한다…연이은 흥행 주목

韓 게임 세계서 통한다…연이은 흥행 주목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8.30 07:08

제2의 게임 한류(韓流)가 시작된 것일까요. 최근 한국 게임이 국외 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소식이 연이어 들려옵니다.10여년 전 한국 온라인게임이 중국 등 동남아 지역에…

갑질인가 을질인가…또다시 불거진 PC방 과금 논란

갑질인가 을질인가…또다시 불거진 PC방 과금 논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8.14 17:08

PC방 과금 논란이 또 다시 불거졌습니다. 이번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가 나오면서 PC방 협단체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회장 김병수, 이하 인문협)이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를 불공…

‘초대형 게임’ 마케팅 용어? 어느 정도 덩치기에

‘초대형 게임’ 마케팅 용어? 어느 정도 덩치기에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8.09 08:08

모바일게임의 덩치가 점점 커지는 가운데 조만간 내놓을 신작을 가리켜 ‘초대형 게임’이라고 자신있게 말하는 업체가 나타났습니다. 넥슨과 이펀컴퍼니인데요. 두 회사가 언급한 초대형 게…

독주는 없다…모바일게임 시장서 대형사들 줄서기

독주는 없다…모바일게임 시장서 대형사들 줄서기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8.08 02:08

한동안 지속될 것 같았던 넷마블 독주 시대가 저물었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앱마켓 매출 선두로 올라선 뒤 시장 변화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넥슨이 따라붙고 카카오까지 치고…

[사진] 대세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 둘러보니

[사진] 대세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7’ 둘러보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7.07.30 08:07

찜통 더위 속에 ‘차이나조이 2017’이 개최됐습니다.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중국 상하이 뉴인터내셔널엑스포센터에서 열립니다. 7월말 상하이 기후가 워낙 후덥지근하다보니 ‘마…

검증된 성공 코드 ‘IP’, 세계적 트렌드

검증된 성공 코드 ‘IP’, 세계적 트렌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9.22 17:28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면서 유명 지식재산(IP)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신작의 시장 진입을 위해선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IP를 내세워야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모은 ‘포켓몬 고’가 IP의 중요성을 일깨워…

모바일 시대, 새롭게 부활할 IP에 주목

모바일 시대, 새롭게 부활할 IP에 주목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9.22 17:29

모바일게임 시장 경쟁이 점차 치열해지면서 유명 지식재산(IP)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신작의 시장 진입을 위해선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IP를 내세워야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모은 ‘포켓몬 고’가 IP의 중요성을 일깨워…

넥슨, 왕좌 되찾는다…모바일 신작 물량·완성도 자신감

넥슨, 왕좌 되찾는다…모바일 신작 물량·완성도 자신감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6.09.22 17:31

2016년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넥슨 바람’이 불 전망입니다. 업계 첫손에 꼽힐만한 신작 물량으로 시장을 공략하는데요. 게임 완성도 측면에서도 넥슨은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바일게임 중심으로 시장이 재편된 이후 다소 잠잠했던 넥슨인데요. 지난해 11월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