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숨 돌린 ‘타다’, 공유경제로 논의 확대

숨 돌린 ‘타다’, 공유경제로 논의 확대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20.01.13 16:01

지난해 말 사회 전반이 떠들썩했던 ‘타다금지법 사태’ 기억나시나요. 당시 타다금지법으로 불…

‘닁큼 접속하슈’ 게임업계, 연말·연초 선물 보따리 푼다

‘닁큼 접속하슈’ 게임업계, 연말·연초 선물 보따리 푼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2.30 11:12

게임업계가 연말과 연초 시장을 겨냥해 각종 업데이트를 내놓고 각종 이벤트를 벌입니다.&nb…

V4 PC버전도 나왔다…모바일-PC 투트랙 대세로

V4 PC버전도 나왔다…모바일-PC 투트랙 대세로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2.12 16:12

엔씨 리니지2M과 함께 시장 대세 게임으로 꼽히는 넥슨 ‘V4(브이포)’도 PC버전이 나왔…

‘리니지2M’ 출시 이후 재평가된 게임들 보니

‘리니지2M’ 출시 이후 재평가된 게임들 보니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2.02 11:12

엔씨소프트가 지난달 27일 대형 야심작 ‘리니지2M’을 출시했습니다. 국내 모바일게임 역사상&nbs…

라인+야후재팬→슈퍼앱 등장에 주목한 日 언론들

라인+야후재팬→슈퍼앱 등장에 주목한 日 언론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1.19 11:11

일본 국민 메신저 라인(LINE)과 현지 1위 검색 서비스인 야후재팬(운영사 Z홀딩스)의 …

‘게임도 비게임도 다 잡겠다’ 에픽게임즈의 야심

‘게임도 비게임도 다 잡겠다’ 에픽게임즈의 야심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1.08 16:11

3D콘텐츠제작도구 ‘언리얼엔진’으로 유명한 에픽게임즈 한국법인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가 설립 10주년…

‘中 게임 판호’ 연중 이슈될까

‘中 게임 판호’ 연중 이슈될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0.25 14:10

중국 내 게임 유통을 위한 판호(허가권) 이슈가 국정감사 이후로 재조명을 받고 있…

떠오르는 게임 흥행코드 ‘여성’

떠오르는 게임 흥행코드 ‘여성’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0.24 11:10

게임 시장에서 ‘여성’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대규모 전투 중심의&nbs…

대박난 ‘네이버 커넥트 2020’, 기대도 커졌다

대박난 ‘네이버 커넥트 2020’, 기대도 커졌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10.10 17:10

네이버가 지난 8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네이버 커넥트 2020’ 행사를…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엔씨 개발 자신감 이유?…직원 성장문화 주목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가족친화인증’ 넷마블, 직원과 동반성장합니다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넥슨 포럼’서 힐링…해외문화체험도 갑니다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넥슨 포럼’서 힐링…해외문화체험도 갑니다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스무해 업계가 두해 만에 달라졌어요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게임 워라밸] 스무해 업계가 두해 만에 달라졌어요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9 04:09

지난해 주 52시간 근로제가 일선 현장에 도입되면서 일과 삶의 균형(Work & Life Balance)을 추구하는 ‘워라밸’ 열풍이 몰아쳤습니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는 …

엄친아같은 게임? 송재경표 ‘달빛조각사’가 해법 제시할까

엄친아같은 게임? 송재경표 ‘달빛조각사’가 해법 제시할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26 07:09

카카오게임즈와 엑스엘게임즈가 야심차게 준비 중인 대형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를 10월10일 출시합…

‘블록체인, 게임에 좋긴 좋은데’ 공회전 언제 끝날까

‘블록체인, 게임에 좋긴 좋은데’ 공회전 언제 끝날까 - 삽입된 이미지
이대호 기자의 게임 그리고 소셜 19.09.18 09:09

‘게임 아이템이 내 것이 된다’ 게이머 입장에선 참 구미가 당기는 말인데요. 기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