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중국에 공장 짓는 삼성 반도체의 거짓말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2.01.06 09:52

기사 : 삼성 ‘반도체’ 중국 간다‥각종 우려에 촉각(MBC)4일 MBC 등 방송은 삼성전자가 중국에 낸드플래시 공장을 건설하는 대신 최신 공법은 1년에서 1년 6개월의 시차를 두고 적용할 것이라고 보도했다.이날 대부분의 방송에서 나온 삼성 중국 반도체 공장 보도에는 …

김정일 사망 사전 인지설… 새삼 주목받는 삼성의 정보 인프라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2.22 10:04

지난 19일 한 언론매체는 “삼성의 고위 임원이 18일 저녁 몇 개 신문사에 전화를 걸어 ‘김정일 사망설이 있는데 그쪽 분위기는 어떤가’라고 문의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한국 정부와 미국, 일본도 몰랐던 사실을 삼성이 하루 일찍 알았다는 것인데 이 같은 보도는…

LG전자와 유상증자, 그리고 돗단배와 항공모함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1.22 23:52

LG전자 생산기술원의 한 관계자는 올 상반기 나와 만나 BJ쿠가 CEO로 와서 살맛이 난다고 했다. 전임 CEO는 마케팅만 챙기고 생산 및 제조는 등한시했었는데 BJ쿠는 그렇지가 않다는 것이다.얼마 전 LG전자가 1조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고, 유상증자로 끌어모은 …

최지성 부회장의 엄살 발언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1.22 01:23

“삼성 · 애플 특허소송비용 내년까지만 무려 2억달러”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이 최시중 방통위원장 등 국내 업계의 고위 관계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내년까지 애플과의 특허 소송 비용이 2000억원을 웃돌 것이고 휴대폰 사업 수익도 애플의 반도 안 된다고 엄살을 피웠는데 최 …

LG디스플레이의 도 넘은 경쟁사 비방… 삼성 “불쾌해!”

LG디스플레이의 도 넘은 경쟁사 비방… 삼성 “불쾌해!”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0.14 15:54

“청소년 정서에 악영향을 끼치는 (AMOLED)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LGD)의 경쟁사 비방 전략이 도를 넘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LGD는 12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1 한국전자산업대전에 자사 AH-IPS 디스플레이의 장점과 삼성모바일디스플…

통신형으로 진화한 내비게이션… 교통체증 한 방에 날린다

통신형으로 진화한 내비게이션… 교통체증 한 방에 날린다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0.10 17:11

올해 추석 연휴 기간 동안의 교통 체증은 전년 대비 감소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고속도로 주요구간별 최대 소요시간은 일부 구간을 제외하면 대부분 지난해보다 1~2시간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공사 측은 고속도로 이용 차량은 증가했지만 많은 이들…

디카로 찰칵!… 원터치로 페이스북에 전송

디카로 찰칵!… 원터치로 페이스북에 전송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0.10 17:12

카메라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이 콤팩트형 디지털카메라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합니다. 10만원 내외의 저가형 디카가 대상입니다.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혹은 미러리스 카메라는 넓은 면적의 센서를 탑재했고, 다양한 렌즈를 바꿔 끼울 수 있습니다. 이들 제품은 스마트폰 혹…

클라우드 시대… PC·프린터도 중앙집중식으로 진화

클라우드 시대… PC·프린터도 중앙집중식으로 진화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10.10 17:13

태블릿에 밀려 성장세가 정체되고 있는 PC를 비롯 디지털 매체의 등장으로 성장 동력을 잃은 프린터가 진화하고 있습니다.클라우드 개념을 탑재한 구글 크롬북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가 하면 앞으로 나올 윈도8은 부팅 속도를 높여 접근성을 강화하고 사용자 환경을 개선해 보다…

김밥장사와 삼성전자의 공급망관리 그리고 애플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5.18 16:27

삼성 김밥집은 전국 각지에 흩어진 수백 군데의 포장마차에 도매로 김밥을 공급한다. 이 집의 도매 김밥은 적당한 가격에 맛이 괜찮고 약속한 시간에 정확히 배달됐기 때문에 포장마차 주인들로부터 깊은 신뢰를 얻었다.삼성 김밥집은 날이 갈수록 번창해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김밥…

크롬북 부정적 견해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5.15 14:45

내가 크롬북에 부정적 견해를 갖고 있는 건 윈도가 아니라는 점과 클라우드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 때문이다. 불공평하다 말하는 이들이 있겠지만 윈도가 아니기 때문에 거부감이 드는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판을 뒤집으려는 구글의 노력과 도전성은 국내 업…

인텔도 엘피다 취급하는 삼성전자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5.06 17:01

엘피다가 25나노 공정의 D램을 7월부터 양산한다는 소식에 삼성전자는 “제대로 양산할 수 없을 것”이라는 반응을 내놨다. 삼성전자의 이 같은 대응은 그간 엘피다의 행보를 고려하면 충분히 고개가 끄덕여지는 대목이다. 업계도 증권가도 엘피다의 발표 내용이 자금 조달을 위해…

삼성전자의 속내를 알고픈 애플?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4.20 08:52

애플이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이 자사 제품을 모방했다며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북부 캘리포니아 지방 법원에 현지시각으로 15일 소장이 접수됐고 19일 외신을 타고 국내 언론에도 이 같은 사실이 보도되고 있다. 소장 접수 사실을 통보받은 삼성전자는 맞소송이라는 …

LG전자와 독한 실행력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4.10 15:11

LG전자가 창의와 자율에 기반한 독한 실행력을 강조한다는데 창의와 자율을 살리면서 독한 실행력이 나올 수 있을 지 의문이다. 삼성의 독함을 닮으려면 창의는 모르나 자율은 버려야 한다. 그래야 CEO가 까라면 수만여명의 조직원이 모두 함께 일사천리로 까는 문화가 생긴다.…

삼성전자 1분기 2조9000억원 영업이익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4.07 13:31

삼성전자 1분기 실적 잠정치를 집계해보니 영업이익이 2조9000억원 나왔다고 한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하면 34.2%나 하락한 것이다. 부진하다고 아우성이다. 대단히 높은 기대치가 반영되어 있으니 그리 따진다면 부진한 것이 맞다. 물가는 오르고 직원들 월급도 올려줘야…

삼성전자를 싸움판으로 끌어내려는 LG디스플레이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11.03.22 14:28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은 호전적인 인물이다. 마이웨이로 IPS의 시장 영역을 만들었고 삼성이 머뭇거리는 사이 마이웨이 8세대 시설투자와 공격적인 수율 끌어올리기로 지금의 LG디스플레이를 만들었다.권 사장은 미디어의 속성을 잘 아는 인물이기도 하다. 연초부터 비교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