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트닷넷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윈도7과 PC업계, 시작이 좋다

윈도7과 PC업계, 시작이 좋다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06 15:43

윈도7이 PC 업계의 구세주가 될 수 있을까요? 단정하긴 이르나 긍정적인 신호가 이곳저곳에서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NPD 그룹이 10월 17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간 PC(윈도7 탑재)의 판매 대수를 조사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49%, 전주보다 95%가 증…

욕먹는 SKT T스토어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08 22:13

옴니아2에서 T스토어를 사용해봤다. 편리하다.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긴 하지만 어차피 한 달 2GB 다 쓰지도 못한다. 누군가는 데이터 요금이 부담이라고는 하지만 나는 한 달 2만원 정도는 무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데 얼마 든지 투자할 수 있다. 무선인터넷이 안되면 …

에이서의 페라리 디자인 노트북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08 22:14

에이서가 한국 시장에 제법 신경을 쓰고 있는 모양새다. 과거 한국 시장에서 무책임하게 빠져나갔을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이다. 하긴 그때와 비교하면 에이서가 크긴 많이도 컸다. 그 때처럼 했다가는 마이너스가 더 클 것이다. 페라리원 노트북 보니 상징적 이미지와 함께 …

모토로라 안드로이드폰이 인기라는데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08 22:15

장기적으로는 구글 좋은 일만 시켜주는 게 아닐까. 물론 대안이 없었을테지만. 언젠가 삼성이 부품(CPU, 메모리, 액정) 수급 계약으로 애플 OS를 받아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나 주지도 않을뿐더러, 받아와서 많이 팔아봤자 장기적으로 세트 부문은 결국 애플에…

PND형 내비게이션의 성장 동력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09 18:00

그간 PMP, MP3 업체들이 내비게이션에 손을 댔지만 크게 재미를 보지 못했다. 하긴, 그들이 내비게이션을 바라보는 시각은 한철 장사였다. 맵은 똑같고 하드웨어 사양도 크게 다른 점이 없으니 차별화가 힘들었을테다. 그래서 브랜드 의존…

한국 얼리어댑터 차별받다?

한국 얼리어댑터 차별받다?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10 09:13

2006년 델컴퓨터의 CEO로 다시금 복귀한 마이클 델. 그가 돌아오고 나서 델은 많은 부분이 변했습니다. 검정색의 각지고 투박한 PC를 저렴하게 많이 판매하던 델이 혁신을 추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간 고집하던 직접판매 방식에 간접판매도 곁들였습니다. 최근에는 PC에서…

CPU+GPU 통합되면 엔비디아는 퇴출될까

CPU+GPU 통합되면 엔비디아는 퇴출될까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13 09:37

인텔과 AMD가 자사 CPU에 GPU를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텔은 당장 내년 선보여질 네할렘 코어 마이크로 아키텍처 기반의 32나노 듀얼코어 프로세서(코드명 웨스트미어)에 45나노 공정 그래픽 코어가 통합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웨스트미어는 데스크톱…

인텔-AMD 반독점 공방 합의, AMD가 얻은 것

인텔-AMD 반독점 공방 합의, AMD가 얻은 것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16 11:46

인텔과 AMD가 지난 4년간 이어온 반독점 관련 법정 공방을 마무리했습니다. 지난 13일(현지시각)인텔이 AMD에게 12억5000만달러(약 1조4000억원)를 지불하기로 했고, AMD는 미국과 일본에 제기했던 소송을 취하하기로 했다는 양사의 공동 성명이 있었습니다. …

xD 픽처 메모리카드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xD 픽처 메모리카드 역사속으로 사라진다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24 09:13

“굿바이~ xD 픽처 메모리카드” 소형 메모리카드 ‘xD 픽처 카드’가 사라집니다. 비슷한 메모리카드 규격인 SD카드와의 생존 경쟁에서 뒤쳐진 것을 이유로 해당 규격 개발사인 올림푸스가 더 이상 생산을 하지 않겠다는 결정을 내렸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해 일본 올림…

소니 바이오X, 바이오 시리즈의 결정판

소니 바이오X, 바이오 시리즈의 결정판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1.26 17:41

소니 바이오 X. 처음 본 순간 이렇게 얇게 만들 수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접 만져보니 얇기도 얇지만 너무나 가볍군요. 더 가벼운 아다모XPS도 있지만 700g대의 무게는 쉽게 실현시키기가 쉽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사진으로 담아봤습니다.&am…

내비게이션 추락했다면 거치대를 바꾸세요

내비게이션 추락했다면 거치대를 바꾸세요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2.02 10:39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에는 고무 흡착식 거치대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 거치대를 이용해 내비게이션을 자동차

넷북, 한국에선 세컨드 노트북으로 쓴다?

넷북, 한국에선 세컨드 노트북으로 쓴다?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2.03 10:20

시장조사업체 IDC가 넷북과 관련된 흥미로운 설문조사 결과를 내놨습니다.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에서 미니노트북, 이른바 넷북을 세컨드 PC로 사용한다는 내용입니다. IDC는 한국을 포함해 호주, 인도, 말레이시아, 중국, 싱가포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아시아태…

한국후지쯔 PC사업 철수, 그로부터 반년

한국후지쯔 PC사업 철수, 그로부터 반년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2.07 07:48

오늘은 후지쯔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한국후지쯔가 국내 PC 사업에서 손을 땐 지가 벌써 반년이 다 되어 갑니다. 지난 6월 국내 시장서 완전히 철수를 했으니까요. 후지쯔 PC 하면 ‘메이드 인 재팬’이라는 프리미엄 이미지가 강했었습니다. 지난 해 연말까지 100% 일…

3D 내비게이션 유료 업데이트, 하시겠습니까?

3D 내비게이션 유료 업데이트, 하시겠습니까?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2.08 10:46

내비게이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이뤄집니다. 사실상 두뇌에 해당하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이죠. 내비게이션의 경쟁력은 전자지도 소프트웨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전자지도 소프트웨어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2D냐 3D냐. 업데이트 비용이 무료냐, 유료냐. 2D…

LED모니터, 노트북·TV보다 보급 늦은 이유

LED모니터, 노트북·TV보다 보급 늦은 이유 - 삽입된 이미지
한주엽의 Consumer&Prosumer 09.12.09 11:36

LED를 백라이트로 채용한 PC용 모니터가 빠르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내년 3분기 전체 PC용 LCD 모니터의 22%가 LED 백라이트(아래부터는 그냥 LED로 적겠습니다)를 탑재할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 3분기는 1.4%, 그러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