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저작권관리(DRM) 분야에서 대표적인 보안기업으로 꼽히는 파수닷컴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합니다. 10월10일부터 21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하니, 한 달가량 남은 셈인데요.

 

이에 딜라이트닷넷은 파수닷컴 입성을 희망하는 취준생 여러분에게 도움될 수 있는 상세한 전형과정을 알아봤습니다. 채용절차 단계별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준비해야 하는지, 파수닷컴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살펴봤습니다.

 

Q. 하반기 신입사원 모집 일정에 대해 말해주세요.

 

10월10일부터 22일까지 서류접수를 받습니다. 서류전형이 끝나면 면접전형을 거치게 됩니다. 첫 번째 인터뷰는 11월 초에 실시되며, 두 번째 인터뷰는 11월 말 진행됩니다. 최종 합격 여부는 12월 초 발표되며, 입사는 내년 1월2일에 이뤄집니다.

 

Q. 서류 전형에 대해 알려주세요.

 

파수닷컴 인재상 기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작성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WHY FASOO : 파수닷컴의 사업과 비전에 대한 이해, 지원동기 등

-WHY THIS POSITION : 희망 직무에 대한 이해, 희망직무에 본인이 적합한 이유 등 작성

-WHY ME : 다른 지원자와는 차별되는 본인의 경쟁력과 성장가능성 등

-PROJECT : 본인의 경쟁력과 역량을 어필 할 수 있는 프로젝트 경험 작성(문제해결방식)

 

Q.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점은 어떤 부분입니까?

 

우선, 지원한 직무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또, 지원한 직무와 본인이 작성한 인재상기술서의 논리적 연관관계도 포함돼 있어야 합니다. 남들과 다른 창의 포인트까지 짚어준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Q. 1차 인터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1차 인터뷰는 지원자가 희망한 직무의 실무팀장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는 직무적성 면접입니다.

서류전형에서 제출한 인재상 기술서를 바탕으로 질의응답이 이뤄집니다. 직무이해도와 직무적합성을 얼마나 논리적으로 설명하는지 평가합니다.

 

소프트웨어(SW) 개발 직무 지원자의 경우, 개발 역량 파악을 위해 인터뷰에 앞서 30분간 코딩테스트를 실시하고 면접에서 풀이과정을 설명해야 합니다.

 

Q. 2차 인터뷰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2차 인터뷰는 임원진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는 PT면접입니다. 2차 인터뷰 약 1주일 전에 발표 주제를 안내하고, 정해진 기한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지원자는 5분 내외로 PT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질의응답도 이어집니다. 발표내용의 논리력, 창의성, 성장잠재력 등을 평가하는 자리입니다.

 

Q. 채용규모와 모집하는 직군에 대해 알려주세요.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은 20명 내외로 선발할 예정입니다. 채용직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IT Professional

: IT 지식을 기반으로 철저한 프로의 기질과 역량을 갖추고 혁신을 꾀하는 전문 인재를 뜻합니다. 이와 관련한 채용 직무는 ▲제품·서비스 기획 ▲SW개발 ▲기술컨설팅(PM·엔지니어) ▲보안컨설팅(관리·진단) ▲디자이너(제품·브랜드) ▲전문연구요원(석사병역특례)입니다.

-Versatilist

: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관계를 정립하는 다재다능한 인재를 말합니다. 관련 직무는 ▲영업 ▲마케팅 ▲테크니컬 라이터(Technical Writer)

 

Q. 올해 파수닷컴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지션이 있나요?

 

소프트웨어 회사인 만큼 소프트웨어 개발자 비중이 큽니다. 그러나 올해에는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기술엔지니어(소프트웨어 구축·유지관리), 보안컨설턴트(관리·진단)등의 컨설턴트 채용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으니 컴퓨터공학·정보보호학 등 관련 학과 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Q. 비전공자도 지원할 수 있나요?

 

컴퓨터·정보보호 등의 전공자가 아니라도 개인적인 학습이나 프로젝트를 통한 역량이 충분하다면 채용 가능합니다. 과거 공채에서 실제 그런 사례도 있습니다. 영업·마케팅 등의 직무는 비전공자라도 기본적인 IT지식과 시장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Q. 파수닷컴에 취업하기 희망하는 취준생들은 어떤 준비를 하면 될까요?

 

대학에서 학습하고 경험한 내용을 본인이 지원한 직무와 연관해 논리적으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것이 핵심사항이죠. 학교에서 공부한 내용과 프로젝트, 공모전, 자격증 등의 경험이 파수닷컴에 지원한 직무와 어떤 연관관계가 있고 향후 업무수행에 있어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설명할 수 있도록 인재상기술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이를 1·2차 면접에서 설명할 수 있도록 준비하면 됩니다. 우대사항은 외국어(영어·중국어), 지원직무에 부합하는 각종 공모전 수상 및 특허입니다.

 

Q. 지원자들에게 이번 공채에 대비할 수 있는 팁을 알려주세요.

 

파수닷컴은 일반적인 자기소개서가 아닌 인재상기술서를 통해 본인이 지원한 직무에 적합한 창의적인 인재인지를 판단합니다. 채용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인재상기술서 작성부터 회사의 의도를 잘 확인해 논리적으로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1·2차 인터뷰까지 쉽게 준비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하죠. 회사에서 제공하는 ‘채용 가이드북(Recruit Guide Book)’을 반드시 참조하세요.

 

Q. 기술 중심의 보안기업이라 주로 남자들을 선호할 것 같아요.

 

컴퓨터나 정보보호를 공부하는 여학생이 상대적으로 남성보다 적어 오히려 경쟁력 있는 포인트가 많습니다. 자신감을 갖고 주도적으로 준비하세요. 파수닷컴은 남성이라서 또는 여성이라서 우대해 뽑지 않습니다.

 

파수닷컴은 14명 임원 중 여성 임원은 안혜연 부사장과 이지수 전무(CFO), 총 2명입니다. 비율로 따지면 14% 이상입니다. 특히, 안 부사장은 30여년간 정보보호 산업분야에 종사한 국내 대표적인 보안전문가입니다. 파수닷컴이 종합정보보안컨설팅 서비스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면서, 안 부사장은 컨설팅본부 본부장을 맡으며 고객들의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보안 방안 제시를 위해 힘쓰고 있죠. 여러분에게도 이 같은 무한한 기회가 있습니다.

 

Q. 입사 후 누릴 수 있는 복지혜택은 무엇인가요?

 

파수닷컴은 ‘FIT POINT(선택적 복리후생비)’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지급받아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사용처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입사 때 기본 30만 포인트를 지급하며, 1년 근속마다 5만 포인트 추가됩니다.

 

또한, 매 3년 근속마다 5일의 리프레쉬(Refresh) 휴가 및 휴가비를 제공합니다. 3년 단위로 돌아오는 재충전의 시간을 통해 더욱 빛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탄력근무제도 도입됐습니다. 육아 등 개인 사정이 있을 경우 근무시간을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자기계발을 원하는 직원은 누구나 연간 50만원의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솔 오크밸리, 대명비발디 등 전국 각지의 콘도 제휴 ▲명절 선물비 20만원 ▲생일축하금 10만원 백화점 상품권 ▲건강검진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Q. 신입사원 연봉에 대해 알려주세요.

 

신입연봉은 학사 3200만원, 석사 3400만원입니다. 인센티브는 별도입니다.

 

Q. 지원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파수닷컴은 쾌적한 근무환경 구축과 창의적인 기업 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고 그 결과 고용노동부로부터 일가양득 인증을 획득하고 유연근무제 사업장으로 지정됐습니다. 포춘코리아와 잡플래닛으로부터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도 선정됐죠. 이처럼 파수닷컴은 자율적인 업무 분위기와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회사가 되고자 노력하는 파수닷컴에 능력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