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티켓몬스터가 자사를 소개할 때 제일 앞에 붙이는 슬로건이다.그런데 정말 티켓몬스터가 소셜커머스라고 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든다. 포털사이트의 배너광고, 케이블TV 광고를 비롯해 최근에는 공중파에서도 티켓몬스터 광고를 볼 수 있다.소셜커머스라고 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마케팅하라는 주장은 분명 오류다. 미국의 그루폰조차 슈퍼볼 광고에 돌입하는 모습을 보면, 어느정도 규모가 갖춰진 소셜커머스의 경우 홍보매체를 구분짓지는 않는 모양새다.(참고로 슈퍼볼 광고는 한화로…
저작권자 © 딜라이트닷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